본문 바로가기

정보 요정/내돈내산 리뷰

[공인중개사 인강 추천/광고X] 랜드프로 합격 후 100% 환급 =) 카카오톡 고객센터 칭찬합니다!

[공인중개사 인강] 1년째 환급 지연 중인 랜드*로. 그리고 환급 글은 전부 삭제하고 강퇴시키는 '공사모' 카페의 실체.

 

[공인중개사 인강] 1년째 환급 지연 중인 랜드*로. 그리고 환급 글은 전부 삭제하고 강퇴시키는 '

안녕하세요. 랜드*로 2년 100% 환급반 신청 후, 31회 시험 합격한 공인중개사입니다. 제목 그대로 100% 환급으로 마케팅 해놓고 1년째 환급 지연 중이며 지연 사실에 관한 글 올리자 빛의 속도로 회

just-do-it-2020.tistory.com

 

🔴 이 글을 읽어야 하는 사람

 

✔ 공인중개사 인강 100% 환급반 결제하려는 사람

✔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 명이 인강 들으려는 사람

✔ 랜드프로 환급금 아직 못 받은 사람 

✔ 공인중개사 인강 사이트 추천 필요한 사람


※먼저 공인중개사 합격 후기는 2019년에 1차 합격, 2020년에 2차 합격 후에 정말 정말 자세하게 다 적어놓았으니 시험 난이도가 궁금한 사람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공인중개사 시험 어렵나요? 난이도가 궁금한 당신에게 ① (30회 공인중개사 합격 후기)

오늘은 실무일지 대신, 공인중개사 시험 난이도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을 위해 솔직한 글 하나를 써본다. 응시자 수도 합격자 수도 많다는데.. 시험이 어느 정도로 어려운지, 공부를 얼마나 해야

just-do-it-2020.tistory.com

 

공인중개사 시험 어렵나요? 난이도가 궁금한 당신에게 ② (31회 공인중개사 합격 후기)

🔴 이 글을 읽어야 하는 사람 ✔ 막연히 중개사 시험 한 번 쳐볼까 고민중인 사람 ✔ 최소로 필요한 공부기간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한 사람 ✔ 1차와 2차 시험 중에 어떤 게 더 어려운지 알고 싶

just-do-it-2020.tistory.com


 

🟠 랜드프로를 선택한 이유 

2019년 5월, 랜드프로에서 [2년 100% 환급반] 인강을 결제했다. 내가 많은 공인중개사 인강 사이트 중에 랜드프로를 선택한 이유는 

 

1. 민법 - 양민 교수님 강의 듣고 싶어서 

2. 찐 100% 환급반 운영이 잘 되고 있는 것 같아서 

 

이 두가지 였는데 사실 누구에게 추천을 받거나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는 아니고. 어느 사이트든 다 비슷비슷하단 생각  + 이거 고민하느라 시간 쏟고 싶지 않아서 에듀윌, 박문각 등등 유명한 사이트들 방문해 강사별 강의 미리보기만 몇 번 들은 후 후다닥 결정해버렸다.  

내가 결제했던 2년 환급반 패키지

 


🟠 아이디 하나로 남편과 동시에 수강 

영어학원을 운영하다가 부모님 권유로 부동산 동업을 하게 되면서 나는 반드시 자격증을 따야했다. 그 결심을 한 게 19년도 5월이었는데, 당해 공인중개사 시험까지 다섯 달 정도 밖에 안 남았을 때였다. 그래도 뭐, 젊으니까 몇 달만 공부해도 되겠지 싶어서 동차로 빡!! 도전해보려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2년 환급반을 결제했는데. 1년 짜리로 했으면 큰일 날 뻔 했다. 왜냐하면 민법 한달 해보고 동차 욕심은 바로 접었기 때문에... 직장 병행하면서 5개월만에 공인중개사 동차 합격은 말도 안 되는 일이다...^^*

 

아무튼 내가 직업을 바꾸기로 다짐하고 공부를 시작하자 회사 다니는 남편이 옆에서 보고 "너 혼자 하면 힘들고 재미 없잖아. 나도 같이 할게!" 그래줘서... 갑자기 자격증이 필요하지도 않은 직장인 남편과 중개사 시험을 함께 준비하게 됐다. 


나 - 둘이서 학원 안 다니고 인강 아이디 하나로 공부한 다음, 합격해서 전액 환급받으면 가성비 대박이다 그치 ㅋㅋ

 

남편 - ㅋㅋㅋ 니 아이디로 결제한 거니까 니가 합격해야 환급 받을 수 있어! 열심히 해!! 

 

나 - 나는 무조건 합격 해야지.... 근데 아이디 하나로 두 사람이 들을 수 있나?

 

남편 - 우리 둘 다 퇴근하고 저녁에 들어야 하는데 아마 동시에 스트리밍은 못 할 거야. 방법을 찾아보자! 


아이디 하나로 둘이 듣는 거 해보니까 결론 = 한 개의 아이디로 동시에 인강 스트리밍은 불가, 대신 한 사람이 인강 동영상을 기기에 '저장'해두고 들으면 상관 없음. 우리는 주말부부라 따로 공부했는데 남편은 노트북으로, 나는 주로 스마트폰에 인강 다운 받아 놓은 걸로 재생해서 같은 시간대에 각자 인강을 들었다. 

 

공인중개사 인강 패키지 하나 끊어서 가족이나 친구랑 동시에 들으려는 사람 있다면 위 방법대로 하면 된다. 랜드프로 아니고 다른 사이트들도 마찬가지일 것! 단, 모르는 사람이랑 같이 들으면 애로사항이 좀 있을 것 같다. 서로 아는 사람끼리, 자연스럽게 배려해줄 수 있는 사람끼리는 그때그때 누가 스트리밍으로 들을지 어떤 전자기기 등록할지 협의하기도 편하고 합격했을 때 환급금 반씩 나눠가지기도 좋겠지만 그냥 인터넷에서 인강 같이 들으실 분~ 하고 만난 사람끼리는 갈등(?)이 생길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  


🟠 합격하고 환급 대상자 안내 문자 받았지만... 

2020년 31회 시험에서 2차까지 합격하고, 랜드프로에서 온 안내 문자에 따라 환급신청 게시판에 합격증이랑 계좌를 등록했는데 환급이 바로 되는 게 아니었다. 아래는 10월 말 시험치고 11월, 12월 다음해 1월까지 지나고 2월에 온 문자..!  

 

환급대상자가 많을 걸로 예상해 넉넉하게 준비해뒀는데도 생각보다 더 많아서 🙄 환급일정이 늦어진단 안내였는데. 1차 지급 2월말, 2차지급 3월말 이런 식으로 4차 지급 6월까지 가는 일정이다. 이 문자 받고 나는 별 생각 없이 "아 환급받는 사람이 많구나, 늦어지겠네~" "어차피 꽁돈?처럼 생기는 돈이니 언제 들어와도 상관없지ㅇㅇ" 하고 말았는데 5월 중순이 넘어가도록 아무 소식이 없어서 혹시 들어왔는데 내가 못 봤나? 아니면 누락됐나? 싶은 의문이 생겼다. 

 

그래서 랜드프로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내가 언제 환급 받을 수 있는지 알려주는 기능 같은 건 당연히 없고 ㅎㅎ 카카오톡으로 1:1 실시간 문의할 수 있는 고객센터 페이지가 있어서 환급 언제 되는지 알 수 있냐 물어봤다. 물어봤는데... 

 


 

🟠 랜드프로 카카오톡 고객센터 칭찬합니다 👍👍👍 

 

고객센터와 나눈 대화! 

 

문의하고 1분만에 바로 환급 지연 미안하다 사과하고, 아이디 알려주면 조회해주겠다고 칼답장이 오다니😇!!

 

그리고 아이디 알려주니까 내가 환급대상자 중 몇 번째 순서인지, 왜 순서가 그렇게 되는지까지 자세히 설명해주었다 👍👍 이렇게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해주는 고객센터 처음이야.... 고객은 이런 데서 감동을 받는다고요 ㅎㅎㅎ


🟠 그래서 환급 받는 금액이 얼마냐면... 

아래 결제 내역을 보면 내가 2년 100% 환급반으로 결제한 금액이 789,000원이고, 이 금액 그대로 돌려 받을 것 같다. 사실 100명이 인강을 결제해도 환급 받는 사람은 10명 정도밖에 안 되니까 인강 사이트 입장에서는 충분히 돈 잘 버는 거지만 ㅎㅎ 그래도 100% 환급 해주니까 공짜로 공부하고 합격하고 너무 좋다... 🤩

 

❤ 환급반으로 인강 결제하시는 분들 모두 좋은 결과 내고 환급받으시길!!  

오예 80만원 용돈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