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요정/내돈내산 리뷰

월정액 책 구독 서비스 [ yes24 북클럽 vs 밀리의 서재], yes 유저라면 무조건 북클럽 하세요!

 

※ 월정액 책 구독 서비스 포스팅을 읽기 전에, 이 글을 쓴 사람은 오랜 yes24 유저고, 아이패드 프로를 사용중이고, 연 종이책 구매에 수십만 원을 쓰는 사람임을 참고하자.


 

 

이사 다닐 때마다 늘어나는 책 감당이 안 돼서 몇 년전 e-book 리더기를 산 적이 있었다. 책 구매에 들어가는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 + 밤에 불 끄고도 볼 수 있다는 거, 이 두가지에 끌려 크레마를 구입했는데... 두 달도 안 쓰고 중고로 처분했다. 

 

사놓고 보니 나는 아무래도 전자책과는 맞지 않는 사람이었다. 줄 긋고 메모하며 읽는 것 자체가 불편하기도 했고, 그냥 종이책 특유의 분위기와 질감이 훨씬 좋았다. 그래서 e-book은 이북대로 빌려보고 사 보고 하는 동시에 종이책은 종이책대로 여전히 사재껴서(?) 오히려 돈이 두 배로 들었다..ㅋㅋㅋㅋ 그래서 앞으로 전자책 기기가 아무리 좋아져도 난 무조건 종이책만 읽어야지! 했다. 

 

그런데 이번에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하면서 다시 전자책에 관심이 생겼다. 여전히 책 읽는 속도가 책 사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해서.. 책 사는 돈을 좀 아끼고 전자도서관을 이용해볼까 하고. 그런데 졸업한 대학교 도서관 이용이나 지역도서관 이용이 생각보다 귀찮고, 인기 도서는 기다려야 하고 그런 게 싫어서 월정액 책 구독 서비스 첫 달 무료 서비스들을 이용해보기로 했다.

 

그리고 이틀 정도 열심히 살펴보고, 비교하고 고민한 결과 yes24 북클럽으로 결정! yes 북클럽이랑 리디, 밀리의 서재, 교보의 보유 전자책 수라든지 이용요금, 특색, 어플 UX 등은 비교해서 설명해놓은 블로그 글들이 많으니 여기서는 패스하고 나는 yes 북클럽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만 기록해본다.

 

이유는 아래 세 가지, 

1. 내가 보고 싶은 책(경제/경영/자기계발서) 많음

2. yes 마니아 혜택 이용

3. 대박 yes 북클럽 머니... 


1. 내가 보고 싶은 책이 많아서 

아주 많은 책들을 일일이 검색해서 비교해보진 않았지만, 희한하게 내가 보고 싶어서 검색하는 책들이 밀리의 서재엔 하나도 없었다...

밀리의 서재 

 

 

 

 

그 유명한 베스트셀러 <미라클모닝>도 없고,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이라고 채식 이야기로 굉장히 유명한 책인데 없고... ㅠㅠ 하여튼 이상하게 내가 읽고 싶어하는 책들이 밀리에는 다 없었다. 그런데 yes24 북클럽에는 다 있었음! 


2. yes 마니아라면, 북클럽 혜택 

그동안 yes 접속할 때마다 마니아에게 주는 북클럽 혜택 어쩌고 팝업으로 떠서 너무너무 귀찮았는데. 볼때마다 '아, 나 전자책 필요없는데 ㅡㅡ 다른 혜택이나 좀 주지' 불만이었던..ㅋㅋㅋㅋ 그런데 전자책 월정액 구독 서비스를 찾는 입장이 되니 너무 반가운 혜택이었다.. ㅠㅠ 

 

 

yes24 북클럽 마니아에게는 60일, 90일, 120일, 그러니까 2개월에서 4개월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준다. 

 

 

리디나 밀리처럼 yes24 역시 북클럽 가입하면 첫 달 무료 이용이 가능한데 여기다가 마니아 혜택으로 연장되는 거라 적게는 1만원부터 많게는 3만원 넘게 아낄 수 있다. (물론 온라인 서점으로 yes 대신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겐 해당사항이 없다.)  

 

 

나는 몇 년째 플래티넘 회원이었는데, 그간 yes의 마니아 혜택에 정말 불만이 많았다. (yes 마니아라면 다 알듯..) 그런데 이번에 처음으로..ㅋㅋㅋ 마니아라서 제대로 혜택을 받는다는 기분이 들었다...가 이게 선착순이라 그런지 난 플래티넘인데도 90일(3개월) 무료밖에 못 받아서 아쉬웠지만 ㅠㅠ

어쨌든 기존 마니아 회원이라면 yes 북클럽 무료 이용권을 적극 활용하자! 만약 써보고 yes가 마음에 안들면 무료기간 만큼 쓰고 해지하면 되니까~!


3. 매달 북클럽 머니 4,500원?!!!!!! 진짜???

yes를 선택한 제일 큰 이유!!! 바로 북클럽 머니다!!!!!!! 

 

yes 북클럽은 아래와 같이 요금제가 다양한데 전자책 독서만 하려면 5,500원짜리 가장 저렴한 스탠다드 요금제만으로도 충분하지만 난 프리미엄 77요금제를 선택했다. 

 

 

아니, 매달 4,500원 북클럽머니를 주는데 그게 기존 yes 머니 같은 거라고?! 그럼 그냥 현금 주는거나 마찬가진데..;;;;;????? 7,700원 요금제에서 4,500원 빼면 실제로 3,200원 내고 무제한 e-book 보는 거다.... 나처럼 종이책을 자주, 많이 사는 사람이라면 매달 쌓이는 북클럽머니로 종이책 사면 되니까 최고...ㅠㅠ

1년치 계산해보면 연 38,400원으로 전자책 무제한으로 보고, 54,000원 현금 지원받아서 종이책 사는 거!!!!!!! 안 할 이유가 없다... 

(99요금제에는 음악 스트리밍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이것도 하고 싶었는데, 북클럽머니 주는 건 77요금제 뿐이라 고민없이 바로 프리미엄 77로 결제! 나는 마니아 혜택 3개월 무료 받아서 첫 달 무료 + 마니아 3개월 무료 = 총 4개월 무료에 (무료이면서 3개월은 4,500원씩 쌓이니까 13,500원 이득.....와우...)


물론 많이들 이야기하듯, yes24 북클럽의 단점도 있다. 

 

보유한 전자책 수가 (아마) 제일 적고, (교보>밀리>리디>yes 북클럽) 

 

인터페이스 별로인 점 (하이라이트가 페이지 넘어가면 끊김 등) 

 

무엇보다 애플 ios 지원 안 된다. 

 

나는 아이패드 프로로 전자책을 보는데, yes 앱에서는 e-book 조회도 구매도, 북클럽 서비스도 이용 불가. PC나 사파리 웹으로 이용해야 한다.

 

그런데 사실 별로 불편할 게 없는게, 사파리로 북클럽 접속해서 필요한 책 담고 그냥 yes 뷰어 이용해서 열면 내 서재함에 쌓여있으니까 iOS 지원 안 된다고 해도 크게 신경쓰이지 않는다. 

 

그리고 요즘 내가 찾는 책들은 문학보다는 거의 인문학, 자기계발서라 전체 전자책 보유 수가 중요한 게 아니라 내가 찾는 책이 yes에 많다는 게 중요했고, 

 

그냥 궁금한 책을 전자책으로 바로 볼 수 있고, 소비 없이 편하게 책 읽을 수 있다는 거 자체가 중요하지 인터페이스.. 읽어주고 하이라이트 모아주고 그런 자잘한 기능들이 대단히 중요한가 싶다. 개인적으로 그냥 '전자책'이라는 기본 기능만 충실하면 별로 상관없는 듯... (다만 이건 내가 아직 전자책 헤비 유저가 아니라서 민감하지 않기 때문일수도.)


그리고 yes 북클럽에도 물론 내가 읽고 싶은 책이 없는 경우 많다.

전자책으로 보유하지 않아서기도 하고, 어떤 책은 책 자체가 전자책으로 나오지 않아서 e-book으로 읽고 싶어도 불가한 경우도 있음! 

 

 

<사서함 110호의 우편물> 이라는 소설책을 검색했는데 북클럽에 없어서 아 이건 없나보다 했는데 밀리에도 없고 어디에도 없어서 그냥 yes24 책 구매하듯 검색해서 보니 

 

 

전자책 정보자체가 아예 없다! 이건 그냥 보고싶으면 종이책을 사서 봐야하는 것.. 생각보다 이런 책들 많음 ㅎㅎㅎ

 


yes24 북클럽 이용방법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고르고, 북클럽에 가입해서 요금제를 결제한 후 (첫 달은 무료! 언제든 해지 가능!), yes ebook 뷰어를 다운 받아 북클럽에 접속! 읽고 싶은 책을 검색해서 my 북클럽에 추가하고 다운로드 후 뷰어에서 읽으면 끝! 

 

 


어떤 곳이 좋을지 고민인 사람들..

사실 대표적인 책 구독 서비스 플랫폼들은 전부 첫 달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니 직접 이용해보면서 고르는 게 제일 좋다. 자동결제 되지 않도록 날짜에 맞춰서 해지하면 되니까 월정액 전자책 이용하려는 사람들은 동시에 이용하면서 본인이 읽고 싶은 책 다 찾아보고, 뷰어도 다 따로 이용해보고! 

 

그치만, 나처럼 세부적인 잔기능의 차이보다 비용을 세이브할 수 있는 게 더 좋은 사람이라면, 그리고 이미 yes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마니아 아니어도 북클럽머니 생기니까!) 다른 곳보다는 yes 24 북클럽 프리미엄 77요금제 추천한다 :)
어차피 밀리랑 리디랑 교보 등등이 yes 보다 비싸기도 하고, 요금제 선택 옵션도 없으니까~~  

 

구독 서비스 찾아 헤매는 ㅎㅎㅎㅎ 애독가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모두 책 많이 읽고 행복하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