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요정/내돈내산 리뷰

법인/개인 조립도장 추천, 제품 퀄리티가 이렇게 다르다고? (내돈내산 리뷰)

 

부동산 사무실에서는 급하게 도장이 필요한 일이 많다. 예전에는 막도장을 파서 썼는데, 도장 하나당 5,000원씩은 하니 자주 만들어 쓸 때는 한달에 도장값만 해도 몇 만원이었다. 그런데 요즘은 조립식도장, 만능도장이 잘 나와서 필요할 때마다 바로바로 만들어 쓸 수 있어 굉장히 편하다. 한 번 사두면 더이상 도장 만드는 데에 들어가는 비용이 0원이니 부동산 뿐 아니라 회사 사무실에서도 이런 조립식도장을 많이 쓰고 있다.

 

 

활자가 빠지지 않는 쉽고 편리한 조립식 만능도장

 

작년에 구입해서 몇 달째 잘 쓰고 있는 조립식 도장 제품이다. 네이버에 '조립도장' 이라고 검색하면 스마트스토어 상단에 뜨는 '소이텍스'라는 업체에서 6만원대 가격으로 구매했다. (업체 홍보 아니고 내 돈 주고 내가 산 제품 추천임) 

 

가격대가 좀 있지만 사람들의 구매 후기가 좋고, 상세페이지에서 제품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졌다.ㅎㅎ 거기다 모든 후기에 일일이 답글을 다는 판매자의 태도에 신뢰가 가서 다른 제품 더 안 알아보고 바로 구매! 사실 사무실 오픈할 때 알파문구에서 급하게 산 조립도장 세트가 하나 있었는데 사용하다보니 불편한 점이 많아서 좀 더 비싸고 퀄리티 있는 제품으로 갈아타게 됐다.

 

 

 

 

도장함 고리를 제끼고 위로 열면 이렇게 개별 글자들이 들어있다. 자주 쓰는 성씨는 따로 있기 때문에 같은 글자가 두 번 들어가는 이름도 얼마든지 만들 수 있고 

 

 

 

두 글자, 네 글자 이름 전용인 도장바디도 준비되어 있다. 세 글자 이름 2개에 외자와 네 글자 까지 총 4개의 도장바디가 들어가있다. 

 

 

 

 

 

글자체도 깔끔하고 귀여워서 이전에 사용했던 알파문구 '명조체' 도장세트보다 훨씬 마음에 든다. 이응이나 받침이 있는 이름들은 글자가 동글동글 더 귀엽다. (깔끔하게 찍히지 않은 부분은 내가 종이를 받치지 않고 대충 찍어서 저렇게 나왔다 ㅠㅠ) 

 

 

 

 

 

다른 저렴한 제품에 비해 이 제품이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은 조립이 쉽고 간편하다는 건데, 도장 하나 만드는 데에 30초도 걸리지 않는다!!

 

특히 별 것도 아닌 이 집게가 굉장히 유용하다. 원하는 글자를 찾아 집게로 빼내는데 끝부분에 실리콘이 씌어져 있어 미끄럽지 않고, 손에 인주가 전혀 묻지 않는 장점이 있다. 전에 썼던 저렴한 조립도장은 쇠로 된 집게가 활자를 제대로 잡지 못해서 자꾸 떨어뜨리게 되고, 답답해서 손으로 하다보면 금세 빨간 잉크가 손에 다 묻고 그랬다..^^;

 

 

 

저렴한 조립도장 외관과 구성

 

 

 조립도장 만드는 거 몇번해보면... 30초만에 뚝딱뚝딱 만들어내는 거 쉽지 않나? 싶은데 응. 쉽지 않다^^;

 

 도장 바디에 활자 끼우는 방법이 조악(?)해서 ㅋㅋㅋ 하나씩 딱딱 꽂으면 되는 위 제품과는 다르게 필요한 활자 세 개를 줄맞춰 손에 쥐고 낑낑거리며 끼워넣어야 한다.. 그러다보면 손이 미끄러져서 활자 우두두 다 떨어지고 그럼 다시 주워서 좌우반전된 글자 방향 맞춰가며 또 손에 쥐고.. 

 

 그래도 젊고 손이 작은 나는 불편해도 잘 만들어 쓰는데 어른들은 어려워하고 특히 손이 큰 남자 부동산 사장님들은 더 애먹는다. ㅎㅎㅎ 그래서 내가 대신 다 만들어 드리고 그랬음...^^; 

 

 


 

 제품 리뷰랑 한달후기 보니까 너무 마음에 들어서 부동산 오픈 기념 선물했다는 이야기도 많고, 다른 업체 것도 써봤는데 여기가 제일 좋다는 후기가 많더라. 확실히 2-3만원대 저렴한 제품보다는 훨~~씬 나으니 조립도장 어떤 거 살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이 글이 도움 됐으면 좋겠다! 

 

 

 

- 업체로부터 어떤 협찬도 받지 않은, 순수한 제품 리뷰 정보드리는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