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요정/생활정보

진심 나만 알고 싶은 썸네일 만들기 사이트, 미리캔버스.....

이거 발견하자마자 와 대박 미쳤는데..? 했다.

 

진짜 진짜 나만 알고 싶었는데..

 

정말 나 혼자만 쓰고 싶었는데..

 

무료로 이걸 다 누리면서 홍보 안 해주는 게 양심에 찔려서 한다 포스팅! 

 

너무 진지해서 처음으로 썸네일 이렇게 만들어봄... 

 

흑흑..

 

 

 

솔직히 나는 파워포인트 잘 다룬다.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는 남편도 포토샵, 일러스트 툴 자유자재로 쓰는 디자인 능력자다. 

 

그래서 우리한텐 블로그나 유튜브 썸네일, 카드뉴스 이런 거 만드는거 솔직히 일도 아님. 

 

그런데도 미리캔버스 알고 나서는 썸네일 만들 때 PPT, 포토샵, 일러스트 쳐다도 안 본다..^^* 

 

왜냐면 미리캔버스만 있으면 초초초간단하게 썸네일 만들어재낄수(?)있으니까..

 

3분카레야 뭐야.. 뭔 3분만에 썸네일이 뚝딱뚝딱 만들어져... 참나!

 

 

 

ㅇㅇ

 

 

다들 나 같은 마음이라 공유를 안 해주는 건지, 

 

아직 미리캔버스 사이트 이용자 수가 적어서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네이버나 다음 검색창에 썸네일 만들기, 썸네일 쉽게 만드는 법, 썸네일 만드는 사이트 검색하면 아직 미리캔버스 글이 많이 없다. 

 

그런데 가끔 미리캔버스 포스팅하는 사람들이 사용법 같은 거, 썸네일 만드는 과정 스샷으로 찍어서 막 올려두는데...

 

아니...

 

그런 거 필요없다..

 

오히려 미리캔버스 사용법 이런 거 보고 있으면 괜히 내가 뭘 할줄 알아야만 사이트 이용할 수 있는 것 같고.. 어려워보이기만 해.. 

 

그런데 사용법 같은 거 진심 필요없음.. 

 

왜냐면 심각하게 쉽거든.. 모든 기능이 너무 직관적이야... 

 

거기다가 자료도 진짜 많음. 솔직히 충격적으로 많음. 그래서 처음엔 응???? 했다 정말로.. 

 

 

 

ㅠㅠ 제발

 

 

이렇게 3분카레처럼 썸네일 공장 차리게 해주는 사이트가 전부 무료라고? 

 

거기다 상업적으로 마음껏 이용하라고???????

 

워터마크도 없는데 그냥 아무데나 막 전부 다 막 갖다 쓰라는거지 지금???????

 

솔직히 당황스러웠다 ㅋㅋㅋㅋ..

 

이런 걸 무료로 이르케 이르케 해줘도 되나?????? 

 

광고 같은 것도 안 붙이던데 뭘로 이렇게 퍼주는거지? 

 

네.. 근데 다 무료랍니다. 맘껏 쓰랍니다. 인기 많아지면 유료 전환되겠죠... 제발 아니길 바라지만...

 

 

 

 

 

 

솔직히 파워포인트로 하나하나 썸네일 만드는 거 귀찮아서 원래도 이런 썸네일 사이트, 디자인 사이트 많이 찾아봤었다. 

 

 

 

포크리

 

 

미리캔버스 알기 전까지는 포크리 라는 곳도 이용했었고 

 

 

 

 

 

 

망고보드

 

 

디자인 플랫폼으로 이미 유명한 망고보드도 이용했었다. 

 

포크리랑 망고보드 말고도 꽤 많은데 이렇게 다른 사이트를 언급하는 이유는 미리캔버스와 비교해서 까려는(?)게 아니라

 

그만큼 미리캔버스가 압도적으로 유익해서... 솔직히 비교가 안 된다고 생각한다.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한지 한 달 좀 넘었는데,

 

여태 내가 올린 포스팅들 썸네일 99프로는 미리캔버스에서 만들었다. 

 

 

 

 

 

 

 

전문적인 글을 적든 제품 리뷰를 하든 그 어떤 내용을 쓰든 미리캔버스에 미리 디자인되어 있는 자료만 가지고도 충분하다. 

 

그리고 유저 본인이 진짜 디자인 감각이 없거나, 이런 플랫폼을 다루는 게 낯설고 어려운 사람이 아니라면 기존에 디자인되어 있는 페이지를 열어 놓고 얼마든지 추가로 자기만의 디자인을 할 수 있다. 

 

+

 

개인적으로 특별히 마음에 드는 건 구글링해서 찾기엔 한계가 있는 일러스트 png 자료가 많다는 거! 구글은 수정, 재사용, 상업용 다 필터링하고 나면 자료 거의 없는데 ㅠㅠ 미리캔버스에서 쓸 수 있는 일러스트나 사진 자료가 많으니까 너무 든든하다..ㅋㅋㅋㅋㅋ

 

미리캔버스는 이제 PPT 발표 자료 같은 것도 파워포인트로 만들지 말고 그냥 미리캔버스에서 만든 다음, 발표 할 때도 미리캔버스 열어서 바로 슬라이드쇼 보여주라고 하는데 

 

PPT 익숙하지 않고 스킬 부족한 초보들은 미리캔버스로만 해도 정말 충분할 것 같다.

 

(나는 PPT를 잘 다루는 사람이라 미리캔버스로 썸네일이나 카드뉴스는 만들어도 피피티 제작하기에는 많이 부족한 느낌.)  


여기까지 읽고 

 

오 무료이면서 상업적으로 이용도 가능하고 

 

완전 초보도 뚝딱뚝딱 만들 수 있는 디자인 플랫폼이라 이거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면 확인사살로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래 미리캔버스 어떻게 쓰는 건지 보여주는 영상을 보자! 

 

(장담하는데 반할 것이다....)

 

 

이상... 

 

똥손도 금손 되고 

 

이러다 전국민이 금손 돼서 

 

블로그 시장 썸네일 경쟁력 없어질까봐 두려움에 떨며...

 

나만 알고 싶은 썸네일 만들기 사이트.. 미리캔버스 (miricanvas) 소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