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어족 프로젝트/투자 실전 tip

[미국주식] 순위는 그대로! 나스닥 5거래일 연속 상승! (6월 3주차)


0. 인트로

지난주 목요일 급락이 찾아왔던 미국주식 시장!

금요일 소폭 회복하면서 6월 3주차 이번주의 장세가 어떻게 흘러갈지 궁금했는데...

6월 3주차는 모든 지수들이 소폭 상승했다. 특히 수요일을 기점으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가 크게 상승했다.

야후파이낸스. 6월 3주차 미국주식 시장지수 등락률

6월 3주차 시장을 이끈 나스닥지수의 하락은 없었을지, 시가총액 순위에는 변동이 없었을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지난 주의 미국주식 시가총액 순위와 나스닥 종합지수 등락률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자!

 

[미국주식] 나스닥 종합지수 급락 -3% 발생! (6월 2주차)

0. 인트로 꾸준히 오르던 미국주식시장에 폭락이 찾아왔다! 지난주의 경우 과대낙폭주 중심으로 다우존스 종목이 시장지수를 이끌며 크게 상승하는 모양세를 보였다면 이번주의 경우 다시 한

just-do-it-2020.tistory.com


1. 여전히 1위는 애플! 그 격차는 더 좁혀졌다

step 01. 인베스팅닷컴으로 미국 시가총액 1위 주식 찾기

 

1위 탈환 이후 계속해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애플이다.

2위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격차를 더 벌어졌을지 좁아졌을지 숫자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인베스팅닷컴. 미국주식 시가총액 순위 확인하기

 

step 02. 1위 애플과 2위 마이크로소프트의 시가총액 차이는?

 

지난주 시가총액 1위 애플과 2위 마이크로소프트의 격차는 3%대로 애플이 1위 자리를 탈환한뒤로 계속해서 그 격차를 벌려가는 모양세를 보였다. 하지만, 이번주의 경우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 상승률이 애플보다 더 높은 모양세를 보이면서 그 격차는 2%대로 더 좁혀졌다.

키움증권앱. 미국주식 시가총액 순위

 

6월 17일(수)까지는 애플의 주가 상승률이 더 높다가, 전반적으로 시장의 상승폭이 꺾인 6월 18일(목) 이후부터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 상승률이 더 높아졌다. 예상해보건데 목요일 이후 시가총액의 격차도 더 좁아졌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럼에도 여전히 1위는 애플이고, 우리는 투자시점에서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를 50:50으로 매수하면되겠다.

야후파이낸스. 6월 3주차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변동률 

미국주식 시가총액 순위를 빠르고 쉽게 확인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일 먼저 읽어보자!

 

미국 주식 시가 총액 순위 쉽게 확인하는 방법 _<내일의 부> 실전 ①

0. 인트로 최근에 읽은 내일의 부는 부자가 되기 위한 투자 방법을 아주 명쾌하게 제시해주는 책이다. 그 방법은 바로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것! 그냥 아무 미국 주식말고, 시가총액 1위 주식에 ��

just-do-it-2020.tistory.com


2. 나스닥 종합지수 6거래 연속 상승장

지난주 목요일 -5% 발생 이후, 6거래일 연속 상승!

 

지난주 목요일 급락으로 우리를 불안하게 했던 미국주식시장. 하지만 5월 3주차는 묵묵하게 꾸준히 빨간불을 띄워주었다. 6월 17일(수) 이후 다우존스나 S&P500 지수는 마이너스가 뜨기도했는데, 나스닥은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여주었다. 

네이버금융. 일자별 나스닥종합지수 등락률

나스닥 종합지수를 일자별로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자!

 

나스닥 지수 일자별 등락률 쉽게 확인하는 방법_<내일의 부> 실전 ②

2020/03/29 - [취미가 많아서요/인생실전 꿀팁] - 미국 주식 시가 총액 순위 쉽게 확인하는 방법 _<내일의 부> 실전 ① 실전 ①" data-og-description="0. 인트로 최근에 읽은 내일의 부는 부자가 되기 위한 ��

just-do-it-2020.tistory.com


6월 3주차의 마지막 장인 6/19(금)에는 시장이 꾸준하게 하락하면서 모든 시장지수가 마이너스로 마감할 것이라 예상했다. 다우존스와 S&P500은 예상대로 마이너스 지수로 마감하였는데, 우리의 나스닥만큼은 마지막에 뒷심을 발휘하며 플러스 지수로 마감하며 무려 6거래일 연속 상승 지수를 보여주고있다!

위불. 6월 19일 시간별 미국시장지수

즉, 우리의 재투자 시점은 체크하자!

- -3%가 발생한 6월 11일을 기준으로 -3%가 다시 발생하지 않는다면 2달 후인 8월 12일 또는

- 다음주 월,화요일 모두 지수 상승을 보여준다면 8거래일 연속상승으로 7월 1일

 

다음주의 월요일 화요일 나스닥 지수의 귀추를 주목하도록 하자!

 

※ 이 글은 [내일의 부] 투자가이드에 따라 미국주식을 주차별로 살펴보는 글로, 특정 주식의 투자를 추천하거나 권유하는 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